EDUCATION

ADJUVANT KOREA

수입 화장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01년 4월부터, 약사법의 운용이 큰 폭으로 개정되어 의약부외품을 제외한 화장품에 대해 「전성분을 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쥬반 화장품에서도 엘르드식에서 전성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일본에서는 「지정 성분 표시」라고 하는 독자적인 표시가 의무 지워지고 있던 것인데, 구미제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전성분 표시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근래 소비자 수요의 다양화에 의해, 많은 화장품이 개발되어 시장에 나돌고 있고 또, 국제적 유통상품으로서 화장품의 수입이 증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과 구미제국과의 표시 제도의 근본적인 차이가, 화장품의 수입등에서 항상 문제가 되고 있었습니다. 이 규제 제도의 차이를 완화해, 구미제국과의 정확성을 도모함으로써 화장품의 국제적 유통을 촉진해. 다양화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화장품 표시의 대폭 개정을 한 것입니다. 

그러나, 전성분 표시가 실시된 오늘, 많은 화장품이 유명 - 대기업 · 소규모 메이커에 관계없이 수입되어 쉽게 손에 들어 오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문제가 되는 것이 수입 화장품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우리 자신이 현재 어느 정도 몸에 익히고 있는지? 라고 하는 것입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수입 화장품에 대해 공부해 두겠습니다. 


첫번째로, 의약품에 부작용이 있듯이 화장품에도 위험성은 항상 따라다닙니다. 


나는, 아쥬반 화장품 창립으로부터 10년간 이 문제를 하결하기 위해서, 하나 하나의 아이템의 성분 조정을 반복하여, 안전성의 체크를 실시하며, 여러분이 납득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1개의 아이템이 탄생할 때까지, 과연 얼마만큼의 테스트를 반복할까는 여러분의 상상을 초월할 것입니다. 


이러한 안전성의 체크는 각 메이커 독자적으로 행해지고 있을 것입니다만, 수입 화장품에 관해서는, 안전성의 체크 체제가 제대로 되어있지 않은 곳도 있기 때문에, 도대체 어느 정도까지의 테스트를 하고 있는지 확실하지 않은 상품도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1. 신상품의 개발에 따라 일본에서는 지금까지 사용되고 있지 않은 신 성분이 배합된 상품도 수입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행정에 의해 보호되고 있었지만, 규제완화로 이러한 성분에 대한 체크가 헐거워질 것이 염려됩니다. 


두번째로, 일본인과 외국인과의 피부의 차이를 들 수 있습니다. 


피부타입 - 피부의 색 · 생활 환경, 어느 것 하나 그 차이는 분명합니다. 자주 해외 여행 선물로 받은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거칠어졌다』 『향료가 강해 속이 메스꺼웠다. 립스틱으로 입술이 거칠어져서 사용을 중지했다. 등, 듣거나 체험하셨던 분이 많을 

것입니다. 구미제국에서는 화장품의 효능의 범위가 꽤 넓고, 사용되는 원료도 일본과는 다릅니다. 1965경 굉장히 많은 화장품 피부염이나 색소 침착의 원인이 되는 조제 향료를 포함한 화장품이 수입되었다면 생각만으로도 무서운 일이며, 그것은 절대로 피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이, 외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화장품을 일본인이 사용했을 경우, 트러블의 원인이 되는 경우가 자주 있었습니다. 규제완화의 의해 어떤 상품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시장이 형성되었으므로 지금부터는 항상 위험의 가능성을 염두 해두시기 바랍니다. 


우리는 새로운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신의 피부는 스스로 지키고, 성분에 관한 공부를 할필요가 있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성분의 위험성을 판별할 수 있게 되어, 소비자인 여러분이 엄격한 눈으로 체크를 하여 위험한 상품은 사용하지 않는다는 생각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와 동시에, 메이커 측인 당사도 소비자에게 정보를 오픈하여, 안전성이 높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가겠습니다. 


인터넷 등에서 개인적으로 수입하시는 분도 증가하고 있는데, 만약, 구지 수입 화장품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 구입시에 우선 패키지의 성분 표시를 반드시 확인하고 위험도를 체크해 주세요. 또, 개봉전 · 후의 보존 방법을 확인해, 요냉장의 것은 냉장고로 보존하는 등 사용 방법을 지킵시다.

 

21 세기가 되면서, 외국과의 장벽이 철폐되어 글로벌화되어 화장품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가지의 상황에 위험해질 기회가 많을 것입니다. 지금부터는, 소비자인 여러분의 지식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