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ADJUVANT KOREA

빠지는 모발, 얇은 모에 대한 어드바이스


머리카락도 피부와 같이, 「규칙, 올바른 생활과 청결이 중요합니다.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은 여성의 빠지는 모발과 얇은 모에 대해서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얼마 전까지는, 빠지는 모발과 잃은 모에 고민하는 것은 남성이 많았습니다만, 최근에는 여성에게도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원인의 반수 이상은, 두피의 부담이 되는 성분이 배합된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스타일링제등에 의하는 것으로, 이것들을 사용함으로써 두피에 트러블이 일어납니다. 또 최근에는, 하고 있지 않는 분 쪽이 적다고 생각되는 헤어 칼라나 파마에도 원인이 있습니다. 컬러나 파마를 하는데 사용되고 있는 화학 약품, 이러한 것에 의해 염증성 빠짐이나 모발이 읽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많은 원인은 두피가 더러워져 있기 때문에 성장의 사이클밸런스가 무너져 가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은 밤에 성장하기 때문에, 두피의 더러움은 밤 동안에 없애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밤에 세발하지 않고 아침에 세발하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바쁜 일상을 보내고 있는 경우가 많아, 입욕 시간이 줄어 들어, 씻는 방법이 엉성하게 되어 있는 것은 아닐까요. 사람은 자신의 땀, 때, 기름으로 피지막이라고 하는 것을 형성하는데 적당한 피지는 머리카락의 영양이 되어 필요합니다. 그러나, 과잉인 피지는 모발로 산화해, 모근을 막히게 해 모근에 필요한 영양의 공급을 방해합니다. 비듬도 모공을 막기 때문에 청결한 두피를 유지하도록, 합니다. (단, 필요한 피지까지도 없애 버리는 샴푸는 좋지 않을 것입니다) 


무서운 이야기입니다만, 이러한 더러움을 방치하면 더러움에 섞여 세균이 번식해, 모공의 안쪽의 모근이 파괴되어 더이상 머리카락이 나지 않게 됩니다. 


또 하나, 큰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것은, 신진대사의 저하입니다. 머리카락을 만드는 영양 · 산소 - 물은 혈액안에 존재해, 이 혈액은 혈관을 다니며 목적으로 하는 장소로 옮겨집니다. 방금도 말씀드렸습니다만, 머리카락은 밤에 성장하므로, 밤에 자는 것이 늦으면 

두피에 충분한 혈액이 흐르지 않고, 혈행 불량이나 신진대사의 저하에 의해, 모근에 영양 - 산소 - 물이 두루 미치지 않습니다. 역시.. - 규칙적이고 올바른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또, 최근의 여성의 80%가, 냉한 체질입니다. 저체온증이라면 모모세포에 충분한 영양 · 산소 - 물이 공급되지 않습니다. 저체온증은 생활 습관병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 원인에는 


  • 페트병이나 캔 음료가 많아졌다. 
  • 빵으로 식사대용을 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입욕이 아닌 샤워가 많아졌다. 
  • 서플리먼트가 증가했다.
    등이 올려집니다. 여러분, 생활을 재검토해 보세요.


머리가 빠지고 아지는 것에는, 그 밖에도 원인이 있습니다. 규칙적인 올바른 생활을 하고 있지 않으면 피부와 같고 건조 · 가려움 - 습진등이 일어납니다. 또 임신 출산후의 호르몬 밸런스의 붕괴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대두나 두부, 두유 등에 많이 포함되는 대두 150 플라본을 섭취하면 좋을 것입니다. 피부의 노화 방지에도 연결됩니다. 혹은 다이어트에 의한 영양 부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영양이 부족하면 두피까지 도달하지 않습니다. 무리없이,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외 , 여성에 대한 것이 스트레스에 의하는 것. 스트레스가 되는 원인을 해결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무의식 중에 쌓이는 스트레스도 적지 않으니 능숙하게 발산시키도록 유의합시다. 


여러가지 원인에 대해서 생각해 왔습니다만, 두피나 머리카락의 손질은, 피부와 같고 규칙적이고 올바른 생활을 하여 청결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피부에 좋은 것으로 케어를 해 나갑시다.